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2025년 5월 동행축제 개최 소비가 응원이 되는 시간, 동행축제가 나주로 옵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
2025년 04월 29일(화) 08:53 |
![]()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2025년 5월 동행축제 개최 |
동행축제는 정부·지자체, 민간기업이 협력하여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매출 증대 및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대규모 소비촉진 캠페인으로, 지난해 5월에는 전국적으로 총 1.3조원의 매출실적을 기록한 바 있다.
이번 축제에는 나주목사고을시장, 나주금빛상점가, 나주빛가람동상인번영회 등 지역 상인들이 참여하여 우수제품과 먹거리를 선보이며, 가정의 달을 맞아 어린이들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문화·체험부스도 마련되어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소담스퀘어 광주와 함께하는 현장 라이브커머스도 함께 진행되어 우수소상공인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와 함께 색다른 현장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5월 3일(토) 같은 장소인 호수공원 야외무대에서는 나주시 주최 ‘어린이 큰 잔치’도 함께 열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하루가 될 전망이다.
한편, 광주전남권 동행축제는 나주뿐만 아니라 곡성에서도 이어진다. 5월 16일(금)부터 25일(일)까지 10일간 곡성 섬진강 기차마을에서 열리는 ‘곡성세계장미축제’와 연계하여 동행축제 부스도 함께 운영될 예정으로, 축제를 방문한 관람객들은 다채로운 장미정원과 함께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우수제품도 만나볼 기회를 얻게 된다
이순석 광주전남중기청 청장 직무대리는 “이번 행사는 소비자에게는 합리적인 쇼핑 기회를, 소상공인에게는 실질적인 매출 확대의 기회를 제공하며 전국적인 소비 분위기 확산에도 기여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이어 “지역 향토기업과 전통시장이 함께 힘을 모아 준비한 만큼, 많은 지역민들이 함께 방문하여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이 다시 힘을 낼 수 있도록 격려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