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sy-회계알림방을 운영하며

서귀포시 총무과 경리팀장 오명희

정보신문 jbnews24@naver.com
2025년 04월 26일(토) 19:40
서귀포시 총무과 경리팀장 오명희
[정보신문] 회계업무는 단순히 숫자를 다루는 것을 넘어 기관 운영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좌우하는 중요한 분야이다. 하지만 복잡한 규정과 끊임없이 변화하는 지침 속에서 실무자들이 안정적인 회계운영을 이어가기란 결코 쉽지 않다.

특히 회계업무에 익숙하지 않거나 새롭게 업무를 맡은 직원들의 경우 초기의 시행착오가 반복되기 쉽다. 이러한 실무 현장의 부담을 덜고자 서귀포시에서는 실무 중심의 회계 안내 게시판인 ‘Easy-회계알림방’을 운영하고 있다.

Easy-회계알림방은 내부 게시판을 통해 회계업무에 꼭 필요한 핵심정보를 실무자 눈높이에 맞춰 쉽게 제공하는 창구다. 예산서 보는 법부터 회계 관련 지침과 관련 규정 안내, 회계 오류 사례와 그에 따른 개선방향을 공유함으로써 같은 실수가 반복되지 않도록 예방적 기능도 수행하고 있다.

초보 실무자들에게는 빠르게 업무에 적응할 수 있는 든든한 안내자이자 입문서로, 경력자들에게는 규정의 재확인과 업무 노하우를 재정비하는 정리 노트로 자리매김하며, 서귀포시 전체 회계업무의 안정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

특히 복잡한 회계 규정들 속에서도 실무자가 실수없이 처리할 수 있도록 돕는 예방 중심의 정보 제공 방식은 공공 회계의 투명성 제고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고 자부한다.

운영결과도 매우 긍정적이다. 궁금한 사항들을 꼼꼼하게 정리해줘서 도움이 되고 있다는 직원들의 의견은 Easy-회계알림방을 운영하는 큰 힘이 된다.

앞으로도 우리 서귀포시는 실무자 중심의 실질적인 행정지원 서비스를 이어가기 위해 Easy-회계알림방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자 한다. Easy-회계알림방을 통해 회계업무에 대한 두려움을 덜고 자신있게 업무를 수행하여 회계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안정적인 회계운영이 이뤄진다면 더할나위 없겠다.
정보신문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6176576074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02일 23:54: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