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학생 맞춤형 교육복지 통합지원 이해 연수 실시

학교 현장 맞춤형 교육복지 지원 이렇게 설계하세요!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5년 04월 25일(금) 10:16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학생 맞춤형 교육복지 통합지원 이해 연수 실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은 24일과 25일 양일간 도내 초·중·고특수학교 신규 교감과 학생맞춤통합지원 업무 담당자 등 250여 명을 대상으로‘2025 학생 맞춤형 교육복지 통합지원 이해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학생맞춤통합지원팀의 역할과 운영 체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학교 현장에서의 실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24일에는 제주학생문화원에서 25일에는 서귀포시교육지원청에서 지역별로 나누어 운영된다.

연수 주요내용은 학생맞춤통합지원 체계 구축의 이해, 예산 및 행정 절차 안내, 학교 운영 사례 발표, 현장 질의 응답 등으로 구성되며 실제 사례를 통해 실질적인 적용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학생 맞춤형 교육복지 통합지원은 단위 학교 차원의 교육복지 지원 조직으로 학교 내에 학생맞춤통합지원팀을 구성·운영하여 복합적인 요인(정서위기, 학습장애, 학교 부적응, 경제적 빈곤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조기에 발굴하고 지원한다. 또한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통해 맞춤형 통합지원을 제공함으로써 교육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학생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박수남 정서회복과장은“학교 현장에서 학생 개개인의 다양성과 필요를 반영한 통합지원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연수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6154195508
프린트 시간 : 2025년 05월 03일 01:50: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