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경찰청, 제5차 범죄피해자 지원 실무위원회 개최 범죄피해자 10명에게 사회공헌기금 지원사업 추진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
| 2024년 12월 23일(월) 10:41 |
![]() 제주경찰청, 제5차 범죄피해자 지원 실무위원회 개최 |
지원 대상자는 ▵특수상해로 어려움을 겪는 피해자 ▵가정폭력에 노출된 피해자 ▵뺑소니 사망사고 피해자 유족 등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범죄피해자 10명*으로 사회공헌기금 지원을 통해 조금이나마 안정된 삶을 찾는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번 지원금은 생활비, 학자금, 의료비 등 피해자의 실질적 필요에 맞게 사용되며, 피해자들이 희망을 갖고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계획이다. 최근 제주경찰청과 롯데장학재단에서 지원된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이 감사의 마음을 담은 손편지를 전해와 감동을 전했다.
‘24.10.29. 「4차 피해자보호 실무위원회」 개최, 범죄피해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13명에게 장학금 5,200만원의 사회공헌기금 지원
▵롯데장학재단에서 출연한 사회공헌기금으로 1인당 400만원씩 지급
해자 A(대학생,女)는 “지원받은 장학금으로 큰 희망과 용기가 생기게 되었다”, “장학금 덕분에 학업에 전념할 수 있고, 미래에 대한 꿈을 다시 품을 수 있었습니다”고 밝혔다.
또한, “소중한 기회를 헛되이 하지 않고, 학업에 최선을 다해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앞으로 저와 같은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희망과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라고 하였고, 피해자 B(중학생,男) 어머니는 “지원해주신 장학금으로 자녀가 지금보다 더 좋아 질 수 있도록 치료를 열심히 받도록 하겠습니다. 지금보다 더 다은 삶을 살 수 있도록 치료도 받고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잘 키우겠다”며 뭉클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제주경찰청에서는 올해「피해자지원 실무위원회」를 5회 개최하여 총 73명에게 총 1억 6,550만원을 지원하였으며, 앞으로도 범죄피해자 지원을 위해 기업 및 단체와 협력을 지속할 계획이다.
김수영 제주경찰청장은 학생들이 직접 쓴 감사 편지는 우리에게 큰 감동과 책임감을 느끼게 합니다. 우리가 지켜야 할 것은 단순한 법과 질서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미래와 희망이라는 것을 다시금 깨닫습니다”
또한, “사회공헌기금을 통한 경제적지원은 단순한 금전적 지원이 아니라, 피해자들에게 희망과 신뢰를 심어주는 과정으로 피해자들이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보호를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