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의회 임성화 의원, 호남유권자연합 최우수 기초의원상 수상

다양한 지역 주민들을 위한 생활 안정과 공공복지 증진을 위한 조례 및 정책 발굴
‘지역주민을 중심으로 한 지방자치 확대’에 기여한 의정활동 공로 인정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4년 12월 15일(일) 20:27
광주 서구의회 임성화 의원(임성화 의원실 제공)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광주 서구의회 임성화 의원이(광천동, 유덕동, 치평동, 상무1동, 동천동) 12월 13일(금) 4‧19혁명 기념관에서 열린 호남유권자연합(이하 연합)에서 ‘2024 최우수 기초의원’으로 선정되었다.

연합은 임성화 의원이 사회환경 변화 및 아동‧청소년‧고령층‧1인 가구 등을 고려한 지역주민들의 생활 안정과 공공복지 증진 등 활발한 의정활동의 공로를 인정하여 「최우수 기초의원상」을 수여하였다.

구체적으로,“임 의원이 「서구 1인 가구 지원 조례」, 「서구 고령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에 관한 조례」, 「서구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등을 제정하여 다양한 주민의 안전과 권리 보장에 힘썼다.

또한, 광주광역시 최초로 「서구 자치경찰사무 지원 조례」를 제정하여 지역실정과 수요에 부응하는 자치경찰사무 지원 등 궁극적으로‘지역 주민 중심의 지방자치 확대’를 위한 의정활동으로서 공로가 크다”라고 수상 선정 배경을 밝혔다.

임성화 의원은 “의원은 지역의 ‘참일꾼’이라고 생각한다. 주민이 지역사회에서 안심하고 살 수 있도록 ‘안전’과 ‘복지’를 중심으로 한 조례와 정책들을 고민했다. 그 과정 중에 지역 주민과 관계기관의 많은 도움과 협조를 받았다. 이러한 상까지 수상하게 되어 더 없이 감사드린다. ‘진심이 느껴지는 의원’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라고 소감을 말했다.

임성화 의원은 「아동 주거 빈곤 해소를 위한 지원 조례」, 「아동‧청소년 채무 대물림 방지 지원 조례」를 제정하는 등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힘썼다. ‘24년 상반기 「의정봉사상」을 수상하고, 서구의회 최초로 ‘23년‘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우수조례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또한, 광주광역시 최초로「자치경찰사무 지원 조례」를 제정하여 지역 수요에 부응하는 맞춤형 치안서비스가 실현될 수 있도록 하였다. 이에‘광주광역시경찰청장 감사장’을 수여 받았고(‘24.11), 현재는 9대 후반기 서구의회 운영위원장을 역임하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3757055135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07일 03:4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