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은 고흥군요양보호사협회 사무국장, ‘2024년 제6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노인복지공로대상 수상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4년 12월 07일(토) 14:18
▲ 지난 12월 6일 광주 서구 홀리데이 인 광주호텔 2층 연회장에서 열린 ‘2024년 제6회 호남을 빛낸 인물 대상’에서 공로부문 ‘노인복지공로’대상을 수상한 박영은 고흥군요양보호사협회 사무국장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박영은 고흥군요양보호사협회 사무국장이 지난 12월 6일(금) 광주 서구 홀리데이 인 광주호텔 2층 연회장에서 열린 사단법인 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회장 정승현)가 주최한 ‘2024년 제6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 시상식에서 공로부문 ‘노인복지공로’대상을 수상했다.

‘2024년 제6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은 호남지역발전에 공헌한 인물 중 사회 각계각층의 추천을 받은 후보자를 대상으로 협회 기자단과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들이,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와 평가를 통해 선정하여 시상하는 호남지역 인물 대상 최고 권위의 상이다.

박영은 고흥군요양보호사협회 사무국장은 평소 노인복지에 탁월한 식견을 지닌 보건‧복지분야 전문가로서 지역사회에 많은 공적을 남긴 위대한 봉사자이며, 특히 지역사회 독거노인 발굴 및 정리정돈, 청소 등 사회적 서비스를 모범적으로 제공하며, 우리 사회의 귀감이 된 점이 높게 평가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지난 12월 6일 광주 홀리데이 인 광주호텔 2층 연회장에서 열린 ‘2024년 제6회 호남을 빛낸 인물 대상’에서 (사진_우측) 박영은 고흥군요양보호사협회 사무국장이 공로부문 ‘노인복지공로’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박영은 고흥군요양보호사협회 사무국장은 “일단 저를 선택해주신 심사위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또한 이렇게 크나큰 상을 주신 대한기자협회에도 같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오늘날 제가 있게끔 앞에서 이끌어주시고 뒤에서 밀어주신 부모님께도 고마움을 전한다”며 “아버지가 건강이 좋지 않았을 때는 세상이 무너지는 것 같았지만 그동안 부모님께 받은 사랑을 다시 돌려드림으로써 아버지의 건강도 회복되고 효를 실천할 수 있어서 뿌듯합니다. 다시 한 번 대한기자협회에 감사드리며, 저를 아끼고 사랑해주신 모든분들에게 진심으로 고마움을 전한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2024년 제6회 호남을 빛낸 인물대상’은 지난 3개월 동안 호남지역발전에 공헌한 인물 중 사회 각계각층의 후보자 추천을 받아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들이 객관적이고 공정한 심사와 평가를 통해 13개 분야에서 30명의 수상자를 선정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3613727793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07일 16:4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