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광주전남지역본부, 24년 봄봄봄 지원단 ‘다시 볼아봄’ 컨퍼런스 성료

2024년도 범죄 피해 관련 사회적 약자 110가정 115,800,000원 맞춤 지원
‘다시 돌아봄’컨퍼런스 25개 기관 및 기업 등 총 100여명 참석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4년 12월 06일(금) 14:39
(사진제공=굿네이버스 광주전남지역본부)굿네이버스 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배준열)은 전라남도경찰청(청장 모상묘), 전라남도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정순관)과 함께 24년 봄봄봄 지원단‘다시 돌아봄’ 컨퍼런스를 성료했다고 06일(금), 밝혔다. 사진은 봄봄봄 지원단 참여 기관 및 기업 등과 함께 퍼포먼스를 진행하는 모습.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굿네이버스 광주전남지역본부(본부장 배준열)은 전라남도경찰청(청장 모상묘), 전라남도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정순관)과 함께 24년 봄봄봄 지원단‘다시 돌아봄’ 컨퍼런스를 성료했다고 06일(금),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4년 봄봄봄 지원단 운영 성과 보고를 통해 지역사회에 범죄 관련 사회적 약자 지원의 필요성을 알리고, 전라남도 내 사회적 약자를 위해 적극적으로 힘써 지역사회 복지 향상에 공헌한 기업 및 기관에 감사장을 수여하여 지속가능한 민관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 2024년 봄봄봄 지원단 운영성과 보고 ▲ 사례발표 및 토론회 ▲ 신규 업무협약 및 기금전달식 ▲ 감사패 및 감사장 수여 ▲ 지역사회 복지 향상을 위한 민관협력 퍼포먼스로 이루어졌다.

봄봄봄 지원단은 굿네이버스 광주전남지역본부, 전라남도경찰청, 전라남도자치경찰위원회가 공동으로 주관하여 범죄로부터 안전을 확보하고, 범죄 피해 과련 사회적 약자가 온전한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민관 통합 치안복지 네트워크이다.

24년도 25개 기관 및 기업과 함께 한마음으로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사회적 약자들을 발굴하여 지원하고 있으며, 강력범죄 피해 등으로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이웃 110가정에게 긴급생계비, 학업지원, 취업 연계 등 1억1천5백8십만 원을 지원하였다.
배준열 굿네이버스 광주전남지역본부장은 “많은 기관 및 기업, 지역사회와 함께 이번 컨퍼런스를 진행하게 되어 더욱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범죄 관련 사회적 약자들이 상처를 치유하고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지역사회와 협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모상묘 광주경찰청장은 “우리 지역의 범죄피해자를 돕고 사회안전망 강화를 위한 열정과 헌신에 감사드린다. 봄봄봄 지원단의 역할은 지금보다도 저 확대될 것이며 그 중요성은 앞으로도 더 커질 것이고 모두의 노력과 협력이 지역사회 미래를 밝히고 안전한 치안공동체를 만들 것이다.”라고 전했다.

정순관 전라남도자치경찰위원장은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범죄 관련 사회적 약자 지원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제고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전라남도자치경찰위원회는 봄봄봄 지원단과 함께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범죄피해 사회적 약자들을 적극 지원하여 도민이 행복한 안전한 전라남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광주전남지역본부는 국내복지사업 및 아동권리옹호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정부, 지방자치단체 및 기업과 협력하여 지역사회 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아동권리 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3595830619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07일 18:2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