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경찰청, 외국인 범죄 감소를 위한 범죄예방대응 전략회의 개최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4년 12월 05일(목) 11:23
제주경찰청, 외국인 범죄 감소를 위한 범죄예방대응 전략회의 개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제주경찰청(청장 김수영) 에서는 24년 12월 4일(수) 외국인 범죄 감소를 위한 ‘범죄예방·대응 전략회의’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제주경찰청은 코로나 19 해제 이후 외국인 관광객 및 외국인 범죄ㆍ무질서 행위 증가에 따라 유기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이번 회의를 추진하게 되었다.

제주경찰청은 이번 회의를 통해 △ 외국인 범죄 TF팀 구성, △ 외국인범죄 전문 수사팀 운영, △ 외국인 범죄 엄단 및 무질서 행위 강력 단속, △ 외국인 자율방범대 확대 추진 등 유기적인 대응을 통해 외국인 범죄 감소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며,
향후 자율방범대 지원 예산 확보를 위해 도와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영사관·여행사 등 외국인 관련 단체 대상 홍보·교육 등 유관단체와의 협업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김수영 제주경찰청장은 “외국인 범죄는 일반 범죄보다 파급력이 크다. 도민들이 불안하지 않도록 제주청의 역량을 집중하여 외국인 범죄 감소를 추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3567973007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07일 21:15: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