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교육청, 한국시민안전교육진흥원 순천광양안전교육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응급처치교육으로 안전한 학교 조성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4년 11월 27일(수) 16:05
광양교육청, 한국시민안전교육진흥원 순천광양안전교육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여선)은 11월 27일 광양교육지원청 교육장실에서 한국시민안전교육진흥원 순천·광양안전교육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학교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비해 교직원들의 응급처치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양 기관은 2025학년도 동안 광양 지역의 공·사립 교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연중 실시하기로 합의했다. 이를 위해 안전교육센터는 전문 강사풀과 교육 프로그램 설계·운영을 지원하며, 광양교육지원청은 교육 환경 조성과 운영을 적극 협력한다.

특히 이번 협약을 통해 관내 학교에 응급처치 교육을 무상으로 제공해 예산 절감 효과를 거두었으며, 이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실질적인 안전문화를 확산하는 기반을 마련했다.

김여선 교육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교직원들이 응급상황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고, 나아가 광양 교육가족 모두가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3396831157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08일 14:25: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