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암댐노인복지관, 제5회 전남노인종합복지관 증진대회 시니어예술제 난타 공연 진행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4년 11월 15일(금) 15:58
주암댐노인복지관, 제5회 전남노인종합복지관 증진대회 시니어예술제 난타 공연 진행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순천시 치매안심센터 분소인 주암댐노인복지관(관장 문응연)은 15일 여수문화홀에서 열린 제5회 전남노인종합복지관 증진대회에 참가해 치매예방 난타공연을 선보였다.

이번 공연은 지역 어르신들의 뇌 건강 증진을 위한 난타 프로그램의 성과를 보여주는 자리였다.

주암댐노인복지관의 난타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뇌 활성화와 신체적 건강을 돕는 중요한 치매 예방 활동으로, 참여 어르신들은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리듬과 타격을 통해 집중력과 협응 능력을 향상시켜왔다.

이번 공연에서는 그동안 쌓아온 실력을 발휘하며, 열정적으로 리듬에 맞춰 타악기를 연주해 큰 호응을 얻었다.

문응연 관장은 “난타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에게 건강과 활력을 주고, 사회적 유대감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전라남도 내 17개 노인복지관이 참여한 가운데, 어르신들이 문화 활동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뜻깊은 행사였다. 주암댐노인복지관은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더 많은 문화 활동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3153846572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09일 15:04: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