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대, KT&G 상상 Univ와 함께하는 잡(Job) 생각 Flex-up 신입사원 챌린지 성료

가상의 회사 Flex-up에서 하루 동안 신입사원 체험기회 제공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4년 11월 12일(화) 10:37
조선대, KT&G 상상 Univ와 함께하는 잡(Job) 생각 Flex-up 신입사원 챌린지 성료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조선대학교(총장 김춘성)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KT&G 상상 Univ와 함께하는 잡(Job)생각 Flex-up 신입사원 챌린지 프로그램’을 10월 11일, 11월 1일 2회에 걸쳐 국제관 역량개발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조선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KT&G 상상 Univ 사무국이 협업하여, 취업을 준비하는 조선대 학생에게 가상의 회사인 Flex-up에서 신입사원이 되는 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영업팀, 서비스운영/기획팀, 디지털전략팀 등 다양한 팀에 발령받은 신입사원들은 하루 동안 현직자가 제공한 과제를 수행하고, 현직자의 멘토링을 통해 자신의 모습을 구체적으로 그려볼 수 있었다.

신입사원 배지 수여식, 탕비실 구현, 부서별 현판 제작 및 설치 등을 통해 가상의 회사를 실제처럼 느끼도록 기획했으며, 별도로 제작한 수료증에 입사 희망 기업을 직접 적게 하여 학생들의 취업 의지를 높혔다.

참여자들은 5점 만점에 4.61점의 만족도를 보이며 “나에게 앞으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는 기회였다”,“주어진 미션을 팀원과 협업하여 해결하는 신선한 경험이 취업 준비에 많은 도움이 됐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김재홍 조선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방식의 일 경험과 현직자 멘토링 기회를 제공하는 진로 취업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3058977089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10일 04:5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