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민간위탁사무 마인드 함양 교육 실시

수탁기관 종사자 역량강화 “서비스 품질 높일 것”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4년 11월 07일(목) 12:01
완주군, 민간위탁사무 마인드 함양 교육 실시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완주군이 지난 6일 완주군 중앙도서관 다목적강당에서 민간위탁사무 수탁기관 종사자가 참석한 가운데 ‘민간위탁사무 마인드 함양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민간위탁에 관련된 ▲민간위탁의 이해 ▲민간위탁 효율적 관리 ▲민간위탁 감사 등으로 구성돼 수탁기관 종사자의 운영 마인드를 함양하고 위탁사무에 대한 효율적인 관리 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했다.

완주군은 민간위탁사무의 경우 업무 수행과 관련해 검토해야 하는 법령이 많아 종사자들이 혼란을 겪는 경우가 많아 이번 교육을 준비했다.

안소연 감사담당관은 “민간위탁사무는 군 소관 업무를 전문성 있는 민간에 위탁해 수행하는 것으로 효율적인 운영과 사무 서비스의 품질을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수탁기관 종사자의 운영 마인드 함양을 위해 교육, 지침 마련 등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완주군은 민간위탁사무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조례를 개정하고 업무 관리지침을 마련했으며, 추후에도 지속적인 교육을 실시해 부서 간 업무협의로 업무 수행을 원활하게 추진할 방침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2974035136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10일 13:0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