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물생태관리소, 자체소방훈련 및 산불예방 캠페인 실시

단풍철 산행인구 증가 대비 산불소화시설 활용한 모의소방훈련 진행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4년 11월 07일(목) 10:45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절물생태관리소는 11월 7일(목) 절물자연휴양림 내에서 원격제어 산불소화시설을 활용한 자체소방훈련과 함께 산불예방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가을 단풍철 산행인구 증가에 대비한 산불예방과 실제 휴양림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재상황을 가정하여 원격제어 산불소화시설을 활용한 모의훈련으로 진행된다.

절물생태관리소 자위소방대의 실질적인 훈련을 통해 화재 발생 시 초기 진압 능력을 배양하고, 경각심을 고취시켜 유사시 대처 능력을 강화하는데 목적이 있다.

절물자연휴양림 내 산불소화시설은 산불과 건물화재로부터 이용객을 보호하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지난해 설치되었으며, 화재발생 시 반경 40m까지 분사할 수 있는 스마트 원격제어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자체 소방훈련 외에도 소화기 사용법 및 심폐소생술 교육과 휴양림 내 불법행위 근절을 위한 산림보호 및 산불예방 캠페인을 병행 실시하여 휴양림을 찾는 이용객들에게 산불예방의 중요성을 알릴 계획이다.

하성현 절물생태관리소장은 “휴양림 내 산불예방은 이용객들의 적극적인 동참이 필요하다”라며, “앞으로도 관광객과 시민들이 안전하게 휴양림에서 힐링할 수 있도록 각종 재난사고 예방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2972653514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10일 14:49: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