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 제25회 화순운주문화축제 싸목싸목 운주마실 개최

“슬렁슬렁, 싸목싸목, 미리미리! 재단의 가을 축제들로 화순에 신선한 바람이 분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4년 10월 31일(목) 16:30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이사장 구복규)은 오는 주말 11월 2일 ~3일(토·일) 화순 운주사에서 제25회 화순우주문화축제 「싸목싸목 운주마실」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화순군이 주최하고 화순군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운주사를 천천히 걸으며 신비로움을 느껴보자는 의미에서「싸목싸목 운주마실」​이라는 이름으로 개최되며, 화순 운주사 경내에서 진행된다.

이번 축제는 1996년 운주사의 설화를 배경으로 처음 추진되었던 초기 화순 운주 문화 축제의 정통성을 이어받아, 가을 산사와 어우러지는 정적이고 예술적인 프로그램으로 가득하다.

가장 주목할 만한 주요 프로그램들로는 사찰음식 명인과 진행하는 「사찰문화 엿보기 : 우리가 궁금한 사찰음식」과 세계 예술인들의 영감이었던 운주사의 사진, 시, 그림 등을 총망라한 전시프로그램 「아티스트들이 사랑했던 운주사」, 운주사를 둘러싼 신비한 이야기를 주제로 한 ‘운주사 이야기’와 ‘4인 4색 작가와의 대화’로 구성된 톡 앤 북콘서트 「TALk < TALK < TALK」가 있다.

특히 이번 북콘서트에 초대된 4인의 작가들은 화순과 다양한 방식으로 관계를 맺고 있어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2840149912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11일 06:1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