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동구청소년문화의집, 자원순환 업사이클링 프로그램 옷들을 모아모아 성료

“동구 청소년의 환경 보호를 위한 창의적 업사이클링 활동”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2024년 10월 30일(수) 21:21
광주 동구청소년문화의집, 자원순환 업사이클링 프로그램 옷들을 모아모아 성료
[정보신문 = 김금덕 기자] 광주 동구청소년문화의집(관장 오경미)은 지난 9월 28일부터 10월 26일까지 진행된 동구청소년문화의집 업사이클링 프로그램 ‘옷들을 모아모아’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 프로그램은 환경 보호와 의류 폐기물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실질적인 재활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지역 청소년 10명과 함께 총 5회기로 진행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동구청소년문화의집에서 환경과 의류 폐기물에 대해 배우고, 의류 분리 배출 실습을 진행했다. 이후, 친환경자원순환센터에서 재봉틀을 활용하여 업사이클링 쿠션과 방석 커버를 제작했다. 이러한 활동은 청소년들에게 자원 순환의 중요성을 체험하게 하고, 창의적인 재활용 방법을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제작된 업사이클링 쿠션과 방석 일부는 인근 지역 아동센터에 기부하고 추후 시설을 방문하는 지역주민에게 무료로 나눔을 할 예정으로 청소년들의 노력이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했다.

오경미 관장(동구청소년문화의집)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환경 문제에 대한 책임감을 느끼고, 지속 가능한 삶의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주동구청소년문화의집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청소년들이 지속 가능한 미래를 이끌어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김금덕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2814892980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11일 08:5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