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보훈부 전남동부보훈지청, 「영웅에게 드리는 선율」 행사 개최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6월 23일(화) 20:26
국가보훈부 전남동부보훈지청, 「영웅에게 드리는 선율」 행사 개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전남동부보훈지청(지청장 서정미)은 6·25전쟁 제76주년 및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23일 여수부영초등학교에서「영웅에게 드리는 선율」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여수부영초교 오케스트라 단원 40명을 포함하여 전교생과 학부모, 여수 지역 6·25참전유공자 이순철, 황진옥, 정길용옹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음악회는 국가를 위해 헌신한 참전 영웅의 희생과 공헌을 기리고, 미래세대가 보훈의 가치를 배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학생 대표로 6학년 마지훈 학생회장이 참전유공자 분들께 감사 편지를 낭독하며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이어 ‘태극기 휘날리며’를 비롯해 총 6곡을 연주하며 아름다운 선율에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담았고, 마지막에는 ‘우리의 소원’을 단체로 합창해 큰 울림을 전했다.

서정미 지청장은 “학생들이 들려준 아름다운 선율과 진심 어린 편지는 참전 영웅들께 전하는 최고의 감사였다.”며 “일상 속에서 국가유공자를 최고로 예우하고 기억하는 보훈 문화를 확산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동부보훈지청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사회 각계각층을 비롯한 국민 모두가 일상 속 살아있는 보훈을 실천할 수 있도록 6.25전쟁 학도병 출정식 재현 행사 등 다양한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3796885712
프린트 시간 : 2026년 06월 24일 14:0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