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협의회, 2026 상반기 사회복지종사자 합동 정년 퇴임식 개최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6월 23일(화) 16:46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협의회, 2026 상반기 사회복지종사자 합동 정년 퇴임식 개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 고관용)는 지난 22일, 협의회 2층 삼다수홀에서 제주사회복지현장 정년 퇴임자 5명을 대상으로‘2026년 상반기 합동 퇴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퇴임식은 정년퇴임자 5명을 비롯하여 퇴임자 가족과 소속기관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퇴임식 순서는 퇴임자 소개를 시작으로 축하영상 상영, 축사, 감사패 전달, 퇴임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고관용 회장은 축사를 통해“오늘 이 자리는 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오랜 시간 헌신해 오신 퇴임자 여러분의 노고를 기리고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각자의 자리에서 사회복지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오신 여러분께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고 전했다.

퇴임자들은“사회복지 현장에서 함께한 시간은 삶의 큰 보람이자 소중한 경험이었다”며 “근무 기간 동안 함께해 온 동료와 기관에 깊이 감사드리며, 사회복지 현장에서 얻은 경험과 배움은 앞으로의 삶에서도 큰 자산이 될 것이다. 앞으로도 제주 사회복지의 발전을 늘 응원하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한편, 제주특별자치도사회복지협의회에서는 2020년부터 사회복지현장 종사자들을 예우하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매년 상ㆍ하반기 각 1회씩 합동 정년퇴임식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로 7년째 맞은 이번 행사는 복지현장에서 헌신해 온 종사자들의 퇴임을 존중하고 그간의 노고와 공로를 공식적으로 기리기 위한 의미 있는 자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3793573242
프린트 시간 : 2026년 06월 24일 13:55: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