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6년 제주권역 긴급대응체계 상반기 간담회 개최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6월 23일(화) 16:45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6년 제주권역 긴급대응체계 상반기 간담회 개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양명희)는 6월 22일(월), 최근 증가하고 있는 청소년 위기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026년 제주권역 긴급대응체계 상반기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지역 내 청소년 지원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센터에서 추진 중인 고위기청소년 맞춤형 프로그램의 운영 현황과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위기청소년 조기 발견 및 신속한 개입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자해·자살 등 복합적인 어려움을 겪는 고위기청소년에 대한 통합적 지원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기관 간 정보 공유와 사례 연계, 긴급개입 체계 구축의 당위성에 공감대를 형성했다.

양명희 센터장은 “앞으로도 심리적 외상 및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에게 적시에 개입하여 건강한 일상 회복과 성장 지원을 위한 서비스 체계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3792918133
프린트 시간 : 2026년 06월 24일 13:5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