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소방서, 물류창고 대형화재 대응 합동소방훈련 실시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2월 13일(금) 19:55
광양소방서, 물류창고 대형화재 대응 합동소방훈련 실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광양소방서(서장 김옥연)가 겨울철 화재예방 특수시책의 일환으로 관내 물류창고를 대상으로 대형화재 대응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겨울철 건조한 기후와 난방기기 사용 증가 등으로 화재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에 대형 물류시설 화재 발생에 대비하고 초기 대응능력과 관계기관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훈련은 지난 1월 28일 황금물류센터를 시작으로 1월 29일 국양로지텍, 2월 11일 세방광양 LME창고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됐다. 소방공무원과 관계자들은 물류창고 화재 발생 상황을 가정해 자위소방대 초기 대응, 인명 대피, 현장지휘체계 운영, 화재 진압 및 인명구조 활동 등을 중심으로 실전 대응훈련을 실시했다.

특히 물류창고는 가연물 적재량이 많아 화재 발생 시 연소 확대 가능성이 높은 시설인 만큼 현장지휘체계 운영과 관계기관 공조체계 점검에 중점을 두고 훈련이 진행됐다.

김옥연 광양소방서장은 “물류시설 화재는 대형 재난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 만큼 반복적인 합동훈련을 통해 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선제적 예방활동과 현장 대응능력 강화를 통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1493777253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13일 23:54: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