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전라남도와 ‘설 맞이 병문안 문화개선 캠페인’ 실시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2월 13일(금) 19:17
장흥군, 전라남도와 ‘설 맞이 병문안 문화개선 캠페인’ 실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전라남도와 장흥군은 12일 정남진 장흥토요시장 일대에서 지역 주민과 상인을 대상으로 ‘병문안 문화 개선을 위한 마스크 착용 캠페인’을 실시했다.

설 명절을 앞두고 유동 인구가 많은 전통시장에서 진행된 이번 캠페인은 병문안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호흡기 감염병 전파를 예방하고, 환자와 보호자가 안심할 수 있는 병원 방문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전라남도와 장흥군 관계자들은 시장을 찾은 주민과 상인을 대상으로 마스크 착용의 중요성을 안내하고, 올바른 병문안 예절을 홍보했다.

장흥군보건소 관계자는 “주민 왕래가 많은 전통시장에서 전라남도와 합동으로 캠페인을 실시해 주민 참여도가 높았다”며 “앞으로도 병원 등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현장 중심의 홍보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흥군은 설·추석 등 인구 이동이 많은 시기를 중심으로 병문안 문화 개선 캠페인을 지속 추진해 지역사회 감염병 예방과 건강한 방문 문화를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1490411483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13일 23:5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