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관호 전라남도교육감 예비후보, 출판기념회 개최

전남·광주 교육 비전 제시 “모두가 빛나는 교육, 다시 학교 그리고 지역”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2월 13일(금) 13:59
장관호 전라남도교육감 예비후보, 출판기념회 개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장관호 교육감 예비후보는 오는 2월 28일(토) 오후 3시, 광주과학기술원(GIST) 오룡관 대강당(2층)에서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장관호 저서 『모두가 빛나는 교육 – 다시, 학교 그리고 지역』 출간을 기념하는 자리로, 전남·광주 교육의 새로운 비전과 방향을 제시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장관호 저자는 25년간 교육 현장과 정책 영역에서 활동해 온 교육전문가로, 교사와 교육정책 책임자, 교육연구소 이사장을 역임하며 현장 중심 교육개혁을 꾸준히 제안해 왔다. 이번 저서에는 교육 현장의 실천 경험과 성찰, 그리고 AI 시대와 지역소멸 위기 속에서 전남·광주 교육이 나아가야 할 미래 방향이 담겼다.

책에서 장관호 저자는 “서로 다른 빛이 모여 더 큰 세상을 밝히듯, 두 지역의 교육이 서로를 비추며 새로운 길을 열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협력과 통합의 시대에 걸맞은 지역 교육 모델을 제시한다. 특히 ‘모두가 빛나는 맞춤형 교육’을 핵심 가치로 내세우며, 학교와 지역이 함께 살아나는 교육 생태계 구축의 필요성을 역설한다.

이번 출판기념회에서는 저자의 집필 취지와 교육 철학을 직접 듣는 북 토크 형식의 프로그램과 함께, 지역 교육 관계자와 시민들이 참여하는 소통의 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행사에는 교육계 인사, 지역사회 관계자, 시민 등이 참석해 전남·광주 교육의 미래를 함께 모색할 계획이다.

장관호 저자는 “교육은 지역의 미래를 설계하는 가장 근본적인 힘”이라며 “이번 책이 전남·광주 교육의 새로운 출발을 함께 고민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학교를 다시 세우고, 지역과 함께 미래를 여는 교육을 실천하겠다”고 강조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1480054380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13일 17:1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