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제주시와 설맞이 만감류 직거래 행사 개최

농산물 협력 교류로 상생 발전 도모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2월 11일(수) 16:32
남원시, 제주시와 설맞이 만감류 직거래 행사 개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남원시(시장 최경식)와 제주시(시장 김완근), 남원시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이창준)가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간 농산물 상생 협력을 위한 ‘설맞이 만감류 직거래 행사’를 개최하며 농업 교류 협력 강화에 나섰다.

이번 행사는 남원시와 제주시 간 지속적인 농산물 교류 협력의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 제주시에서 생산된 한라봉, 천혜향 등 우수 만감류 2.7톤 (5파렛트)을 남원시민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는 한편, 제주 농가의 판로 확대에도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직거래 방식으로 운영돼 유통 단계를 최소화함으로써 신선하고 품질 좋은 제주산 감귤류를 제공했으며, 설 명절을 앞둔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남원시 관계자는 “이번 직거래 행사는 지역 간 농업 협력을 통해 농가 소득 증대와 소비자 혜택을 동시에 실현한 의미 있는 사례”라며 “앞으로도 제주시와의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다양한 농산물 협력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제주시 관계자 또한 “남원시와의 협력을 통해 제주 농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안정적인 유통 기반을 마련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한 농업 교류를 지속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남원시와 제주시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농산물 직거래 확대뿐만 아니라 농업·농촌 분야 전반에 걸친 교류 협력을 강화해 지역 간 상생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1421152742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12일 02:56: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