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작천면, 2026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발대식 개최

어르신들의 일하는 기쁨! 안전에서부터 시작! 최장수 참여어르신과 함께 노인일자리 발대식 성료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2월 11일(수) 15:38
강진군 작천면, 2026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발대식 개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강진군 작천면은 지난 6일 작천면 문화센터에서 ‘2026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발대식과 참여자 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노인일자리 참여자 160명을 비롯해 강진원 강진군수, 정중섭 강진군의회 부의장, 김창주 강진군의회 경제위원장, 전덕천 작천면 이장단장, 김남환 작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등이 참석하여 어르신들의 노인일자리 참여를 응원하고 격려했다.

행사는 경로당 활성화프로그램 황문희 강사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으로 문을 열었다. 몸풀기 체조와 노래교실로 추운 겨울 얼어붙은 몸을 풀고 활력을 충전하는 시간을 가진 후 이어진 발대식에서는 노인일자리 대표로 윤순선 어르신의 선서가 진행됐다.

윤순선 대표 어르신은 “건강을 지키고 안전한 노인일자리를 만들자”, “나에게 맞는 일로 주체적으로 봉사하자”, “성실과 책임으로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자”는 다짐으로 올해 일자리 참여자들의 방향을 제시했다. 발대식 전후에는 25년 대비 26년 노인일자리 사업이 달라진 점, 일자리 활동시 필요한 안전주의 사항 등은 설명하며 직무 및 안전교육으로 행사를 알차게 채웠다.

특히, 이 날은 설 명절을 앞두고 강진원 군수를 포함한 주요내빈들이 어르신들께 정중히 큰절을 올리며 새해 인사를 전했다. 또한 노인일자리 참여어르신 중 90세를 맞이한 최장수 어르신을 축하하며 일자리를 계속 참여 할 수 있도록 건강을 기원하는 자리도 마련하여 행사가 더욱 뜻깊었다는 평도 받았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노인일자리는 어르신들의 삶에 활력을 더하고 지역사회 기여하는 소중한 사회참여 활동이다. 무엇보다 안전이 최우선인 만큼 안전하게 일자리에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말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1414869399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11일 18:59: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