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2026학년도 중등교육과 기본계획 설명회 개최

중등교육 기본계획 설명회, 2026년 핵심과제 공유
교육과정과 장학, 진로진학의 유기적 연계·핵심 방향 안내… 현장 소통 강화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2월 10일(화) 15:23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10일 창조나래 시청각실에서 도내 340개 중·고등학교 관리자를 대상으로 ‘2026학년도 중등교육과 기본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 설명회는 단순한 지침 전달의 자리를 넘어, 교육청과 학교 현장이 긴밀하게 소통하며 중등교육의 추진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설명회는 △학교의 자율성을 존중하는 교육과정 운영 △성장을 지원하는 장학 체계 △학생의 꿈을 구체화하는 진로·진학 지원 등 세 가지 방향에 중점을 두고운영됐다. 특히 업무담당 장학관들이 직접 분야별 핵심 과제를 상세히 안내하며 현장의 이해도를 높이고, 학교별 특성에 맞는 정책 구현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아울러 교원의 서‧논술형 평가 전문성 강화를 위한 지원 체계를 강화한다. 교과별 특성을 반영한 평가 설계 연수와 문항 개발 자료를 제공하고, 학교 현장에서 실제 활용 가능한 평가 사례 공유를 통해 교원의 평가 역량을 체계적으로 높일 계획이다.

최은이 중등교육과장은 “진로교육은 학생이 자기 이해를 통해 스스로 삶을 설계해 나가는 전 과정으로, 교과 수업과 진학 지도가 학교 안에서 유기적으로 살아 움직일 때 비로소 진정한 의미의 미래 교육이 완성된다”며 “학교 현장의 자율성과 책임감을 기반으로 한 교육 환경을 조성해 모든 학생이 전북 교육의 울타리 안에서 저마다의 미래를 디자인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1384084360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10일 19:3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