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제일교회, 광양읍에 200만 원 후원금 기탁

명절마다 꾸준한 나눔으로 취약계층 지원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2월 10일(화) 14:21
광양제일교회, 광양읍에 200만 원 후원금 기탁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광양시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미란, 민간위원장 송근배)는 지난 6일 광양제일교회(목자 박재일)가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사업비로 사용해 달라며 후원금 2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금은 설 명절을 앞두고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광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복지사업에 활용돼 명절 기간 경제적 부담 완화와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는 데 기여할 예정이다.

광양제일교회는 매년 설과 추석 등 명절을 맞아 연 2회 후원금을 기부하며,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을 꾸준히 실천해 오고 있다. 이와 함께 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후원 활동에도 참여하는 등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박재일 목사는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돌아보는 마음으로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송근배 민간위원장은 “해마다 변함없이 나눔을 이어오고 있는 광양제일교회의 따뜻한 실천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탁된 후원금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광양읍 관계자는 “명절마다 지역사회를 잊지 않고 나눔을 실천해 주는 광양제일교회에 감사드린다”며 “이 같은 지속적인 기부와 봉사가 지역 공동체를 더욱 따뜻하게 만드는 밑거름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1374820226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10일 18:06: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