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병무청, 광주보훈병원 찾아 사회복무요원 소통 강화

의료현장에서 복무 중인 사회복무요원 격려 및 현장 소통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2월 09일(월) 16:25
광주전남병무청, 광주보훈병원 찾아 사회복무요원 소통 강화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광주전남지방병무청(청장 전종호)은 9일 광주보훈병원(광주광역시 광산구 소재)를 방문하여 병원장과 간담회를 실시하고, 의료현장에서 복무 중인 사회복무요원을 만나 격려하고 소통하였다.

이번 방문은 의료분야에서 복무 중인 사회복무요원들의 근무여건을 확인하고, 복무기관과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김형준 병원장과의 환담에서 국가유공자와 지역주민의 진료 및 건강증진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노력에 감사를 전하고, 사회복무요원들이 맡은 업무를 성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당부했다.

또한, 사회복무요원과 간담회를 통해 복무 중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며, “여러분의 헌신이 지역사회 의료서비스 제공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소집해제 시까지 건강하고 성실하게 복무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전종호 청장은 “앞으로도 복무현장을 직접 찾아 사회복무요원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현장의 목소리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1356312329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09일 19:44: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