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의회, 제4회 의원간담회 개최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2월 09일(월) 15:42
영광군의회, 제4회 의원간담회 개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영광군의회(의장 김강헌)는 2월 9일 제4회 의원간담회를 열고, 군정 주요 현안에 대한 집행부의 보고를 청취하며 주요 안건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인구교육정책실은 「영광군 대학 진학 축하금 지원 조례 폐지조례안」을 보고했다. 이는 향후 영광군 미래교육재단을 통해 대학생 등록금 지원이 추진됨에 따라 현금성 지원이 중복될 우려가 있어 해당 조례를 폐지하려는 것으로, 의원들은 제도 변경에 따른 혼선이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당부했다.

일자리경제과는 ‘2026년 전남 스마트전통시장 지원사업’ 성립전 예산 사용계획을 보고했다. 의원들은 전통시장 비대면 판매 활성화를 위한 온라인 판매의 필요성에는 공감하면서도 온라인 판매 참여가 어려운 고령 상인들을 위한 대책 마련을 주문했다.

또한, 현재 운영 중인 영광군 공식 온라인 쇼핑몰인 ‘영광몰’과의 연계 방안을 검토하고, 운영과정에 대한 점검과 피드백을 요구했다.

문화관광과에서 보고한 ‘영광문화관광재단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및 타당성 검토용역 추진계획’과 관련해서는 기본계획 수립에 앞서 타당성 검토가 선행되어야 함에도 절차상 승인에 치중된 것 아니냐는 지적이 제기됐다. 아울러 재단으로 이관된 사업 규모에 맞춰 문화관광과 인력 조정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제시하며, 보다 면밀한 검토를 당부했다.

이밖에도 제292회 임시회에 부의된 안건에 대한 각 상임위원회의 사전 협의 결과가 공유됐으며, 「영광군 불갑산 고유 명칭 수호 결의안」 채택 여부 등에 대한 논의도 함께 이루어졌다.

김강헌 의장은 간담회에 앞서 “이번 임시회 기간 동안 각종 안건 처리에 열정을 쏟고 계신 동료의원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임시회가 소기의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1351081922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09일 19:5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