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KB국민은행.기아대책.순천 역전시장과 함께하는 전통시장 명절꾸러미 기탁식 진행

전통시장을 연계한 후원으로 더욱 훈훈한 명절맞이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2월 09일(월) 12:58
순천시, KB국민은행.기아대책.순천 역전시장과 함께하는 전통시장 명절꾸러미 기탁식 진행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순천시는 지난 6일 순천시청에서 KB국민은행 순천종합금융센터(센터장 성승재), 사단법인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이하 기아대책) 및 순천 역전시장(상인회장 황진하)와 함께 700만 원 상당의 전통시장 명절꾸러미 기탁식을 진행했다.

이번 명절꾸러미는 기아대책이 주관하고 KB국민은행이 후원한 온누리상품권으로 순천 역전시장에서 직접 구매한 물품들로 구성됐다. 떡국떡과 생닭, 젓갈류, 생선 등 꾸러미당 약 7만 원 상당의 전통시장 먹거리로 알차게 마련돼, 지역 상권 활성화와 나눔의 의미를 동시에 담았다. 꾸러미는 독거노인과 장애인, 한부모가정 등 관내 취약계층 10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 온 기아대책과 KB국민은행, 그리고 역전시장 상인회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더욱 세심하게 살피는 복지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통시장 사랑나눔행사는 KB국민은행과 기아대책이 2011년부터 16년째 전국 각지에서 이어오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전통시장 활성화는 물론 취약계층의 생활 안정을 돕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1338914524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09일 16:3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