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월야면 자율방재단, 봄맞이 도로변 가로수 정비 봉사활동 전개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2월 08일(일) 16:14
함평군 월야면 자율방재단, 봄맞이 도로변 가로수 정비 봉사활동 전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함평군 월야면은 “지난 6일 월야면 자율방재단이 면내 주요 도로에서 봄맞이 가로수 정비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봄을 맞아 가로수 가지가 무성해지면서 운전자의 시야를 가리고 교통사고 위험을 높이는 등 통행에 불편을 주는 도로변과 교차로를 중심으로 추진됐다.

이날 자율방재단원들은 헬멧을 착용하고 경광봉을 사용해 안전을 확보한 후 굴삭기 등 장비를 활용해 면내 주요 도로와 교차로 주변 가로수를 정비하고 주변 환경을 정비했다.

김풍식 월야면 자율방재단장은 “가로수로 인해 주민들이 통행에 불편을 겪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단원들과 함께 봉사활동에 나서게 됐다”며 “지역 주민의 안전을 위해 힘을 보탤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박승이 월야면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지역 안전을 위해 봉사에 참여해주신 자율방재단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안전하고 쾌적한 월야면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월야면 자율방재단은 폭설 시 관내 주요 도로와 결빙 취약 구간을 중심으로 제설 작업을 실시하는 등 사계절 내내 주민 안전을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1332972572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08일 20:08: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