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로 지역경제 회복 나서

정남진장흥사랑상품권 15% 할인·추가 캐시백으로 소비 촉진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2월 07일(토) 19:43
장흥군,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로 지역경제 회복 나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장흥군은 설 명절을 앞두고 7일,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와 물가안정 캠페인을 추진했다.

이번 캠페인은 물가 상승과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이용을 활성화하고 지역경제 회복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 함께 참여한 장흥군 직원들과 토요시장 상인회 관계자들은 전통시장을 찾아 물품을 직접 구매하며 소비 촉진에 앞장섰다.

현장에서는 바가지요금 근절, 가격표시제 준수, 원산지 표시 철저 등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 질서 확립을 위한 캠페인도 병행해 신뢰받는 전통시장 환경 조성에 힘썼다.

장흥군 관계자는 “경기 침체와 고물가라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경제의 중심 역할을 해오고 계신 전통시장 상인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설 명절을 맞아 군민들이 가족과 함께 전통시장을 찾아 따뜻한 정을 나누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장흥군은 설 명절을 맞아 2월 한 달간 카드·모바일 정남진장흥사랑상품권 이용 시 3% 추가 캐시백을 제공하는 특별 할인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기존 할인율을 포함해 최대 15%의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구매 한도 역시 기존 70만 원에서 100만 원으로 확대해 군민들의 생활비 부담 완화와 지역 내 소비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1328991943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07일 22:3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