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친환경 유기농 즉석밥 ‘아기자기 좋은 쌀밥’ 출시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2월 06일(금) 17:51
곡성군, 친환경 유기농 즉석밥 ‘아기자기 좋은 쌀밥’ 출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곡성군(군수 조상래)은 관내에서 재배한 친환경 유기농쌀을 활용해 옥과농협이 만든 유기농 즉석밥, ‘아기자기 좋은쌀밥’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곡성군과 옥과농협은 지난 5일(목) 옥과농협에서 ‘아기자기 좋은쌀밥’ 출시 및 시식 평가회를 열고 제품의 품질과 경쟁력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군 관계자와 농협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아기자기 좋은쌀밥’은 바쁜 일상에서도 누구나 안심하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곡성군 친환경 유기농쌀로 정성껏 만든 즉석밥 제품으로, 친환경쌀의 소비 확대와 부가가치 창출이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하고 있다.
곡성군, 친환경 유기농 즉석밥 ‘아기자기 좋은 쌀밥’ 출시

옥과농협은 지난해 일반쌀로 출시한 ‘아기자기 좋은쌀밥’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데 힘입어, 올해는 유기농쌀을 사용한 ‘아기자기 좋은쌀밥’ 버전 2를 선보이게 됐다.

곡성군 관계자는 “농업 환경이 쉽지 않은 상황 속에서도 가공·유통·소비를 잇는 새로운 시도가 이어질 때 우리 농업은 다시 경쟁력을 갖게 되고 농업인의 소득도 안정적으로 이어질 수 있다”라며, “곡성군은 앞으로도 지역 농산물의 가치를 높이고, 농업인이 농사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아기자기 좋은쌀밥’은 곡성몰과 옥과농협 하나로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1321623279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06일 20:5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