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향엽 국회의원, 광양 의정보고회 개최

주민과 소통의 시간 가져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2월 03일(화) 14:21
권향엽 국회의원, 광양 의정보고회 개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을) 지역위원회 권향엽 국회의원은 지난 2월 1일 광양 성황스포츠센터에서 의정보고회를 열고,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권향엽 국회의원은 지난 1년간의 정치 상황을 돌아보며, 대통령 탄핵 국면과 조기 대선, 집중호우와 산불 피해 복구 지원 등 굵직한 현안에 대해 언급했다. 서울과 지역을 오가며 집회와 복구 현장을 함께한 경험을 소개하며, 폭염 속 수해 복구 작업에도 당원들과 함께 힘을 보탰다고 설명했다.

권 의원은 이러한 연대와 헌신이 있었기에 중앙 정치 무대에서 지역의 목소리를 보다 분명하게 전달할 수 있었다는 점을 강조했다.

행사 과정에서는 산업과 민생, 보훈, 주거 등 지역 현안과 관련한 시민들의 이야기가 이어졌다. 의정활동의 결과로 생활에 변화와 희망을 느끼게 됐다는 시민들의 평가와 감사의 말도 전해졌으며, 권 의원은 시민들의 진솔한 삶의 이야기를 듣는 과정에서 잠시 말을 잇지 못하고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의정보고회 종료 후, 권 의원이 퇴장하며 시민들과 인사를 나누는 과정에서는 무안참사 1기 유가족 대표가 감사패를 전달했다. 유가족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제도 개선 노력이 평가된 것으로 전해졌으며, 권 의원은 이에 대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는 뜻을 밝혔다.

권 의원은 “시민들의 목소리는 의정활동의 방향을 점검하게 하는 중요한 기준”이라며 “여기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모두 시민 여러분 덕분”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주민들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책임 있는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권향엽 의원은 광양에 이어 순천·구례·곡성 지역에서도 의정보고회를 순차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남은 지역별 의정보고회 일정은 ▲순천시 해룡농협 2월 6일(목) 오후 4시 30분 ▲구례군 섬진아트홀 2월 7일(금) 오전 11시 ▲곡성군 군민회관 2월 8일(토) 오후 2시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1238589185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03일 18:20: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