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공단 광양구례지사, 광양시 약사회와 정책 소통 간담회 개최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2월 01일(일) 18:55
건강보험공단 광양구례지사, 광양시 약사회와 정책 소통 간담회 개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양구례지사(지사장 김경아)는 지난 1월 29일, 광양시 약사회(회장 김영재)와 함께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사무장병원의 폐해와 그로 인한 사회적 문제의 심각성을 중심으로, 국민의 건강권 보호를 위한 사무장병원·약국 특별사법경찰 제도 도입의 필요성이 중점적으로 논의됐다. 아울러 2026년부터 달라지는 건강보험 제도 등 공단의 주요 정책 방향도 함께 공유하며 이해의 폭을 넓혔다.

광양시 약사회는 공단 현안에 대해 깊은 관심을 표명하며, 사무장병원·약국 특별사법경찰 제도는 국민의 건강권을 보호하고 건강보험 재정의 건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필수적인 제도라는 데 공감을 나타냈다. 특히 해당 제도의 조속한 입법 추진이 필요하다는 데 의견을 같이했다.

건강보험공단 광양구례지사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사무장병원·약국 특별사법경찰 제도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1215289728
프린트 시간 : 2026년 02월 01일 23:1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