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소방서, 겨울철 산불 예방수칙 집중 홍보

불법 소각·흡연 금지 등 산불 예방 행동요령 당부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1월 30일(금) 13:49
여수소방서, 겨울철 산불 예방수칙 집중 홍보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여수소방서(서장 서승호)는 겨울철 건조한 날씨와 강풍으로 산불 발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산불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 홍보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여수소방서에 따르면 최근 산불은 대부분 주민들의 부주의로 인해 발생하고 있으며, 논·밭두렁 태우기와 쓰레기 소각, 흡연 등 일상 속 작은 불씨가 대형 산불로 번질 가능성이 크다.

여수소방서는 산불 예방을 위해 시민들에게 다음과 같은 사항을 반드시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주요 내용은 ▲산림과 인접한 지역에서 허가 없는 논·밭두렁 태우기 및 쓰레기 소각 금지 ▲입산통제구역 및 폐쇄된 등산로 출입 금지 ▲입산 가능 구역이라도 라이터, 버너 등 인화물질 소지 금지 ▲산림 또는 인접 지역에서 흡연 및 담배꽁초 투기 금지 등이다.

또한, 산불 발생 시 행동요령으로는 ▲산불을 발견하면 즉시 안전한 곳으로 대피 후 119에 신고 ▲초기 작은 불은 외투나 나뭇가지 등을 이용해 두드리거나 덮어 진화 ▲불길이 확산될 경우 불길을 등지고 바람이 불어오는 방향으로 신속히 대피할 것을 강조했다.

서승호 여수소방서장은 “산불은 한 번 발생하면 대형 재난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며 “시민 모두가 예방수칙을 철저히 지켜 소중한 산림자원을 보호하는 데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여수소방서는 앞으로도 산불 예방을 위한 지속적인 홍보와 순찰 활동을 통해 시민 안전 확보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1195425540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30일 17:3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