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친구초대프로그램 운영

컵 케이크 만들기 체험 제공, 즐거움과 참여 만족도 높여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1월 30일(금) 10:39
광주서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친구초대프로그램 운영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지난 1월 29일, 서구청소년수련관(관장 장참샘)은 방과후아카데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친구 초대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활동은 청소년들이 친구와 함께 참여해 컵케이크를 직접 만들어 보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방과후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프로그램 홍보를 겸해 진행된 이번 행사는 참여 청소년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이날 진행된 특별 프로그램 ‘애니멀 컵케이크 쿠킹타임’은 일상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와 간단한 도구를 활용해 동물 모양 컵케이크를 만드는 체험 활동으로 구성됐다. 참가 청소년들은 컵케이크 만들기 과정을 통해 창의력을 발휘하고, 친구들과 협력하며 즐거운 추억을 쌓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송지율(11) 학생은 “친구를 초대해 함께 참여하니 더 즐거웠어요. 만들기도 쉽고 결과물이 귀여워서 뿌듯했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참여자인 박건우(12) 학생은 “친구가 함께해 보자고 해서 처음 참여했는데, 분위기가 편안하고 선생님들도 친절하셔서 금방 적응할 수 있었어요. 친구와 함께 무언가를 만들어서 더 재미있었고, 이런 프로그램이 계속 있다면 다니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서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의 지원을 받아,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의미 있는 방과후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활동과 자기개발, 학습 프로그램 및 캠프 등을 운영하며 청소년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서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꿈꾸는 애벌레 교실’은 2026년 신규 청소년을 모집 중이다. 본 아카데미는 초등학교 4~6학년 청소년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자기개발, 신체활동, 창의체험, 나눔 활동 등 통합형 프로젝트를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청소년들의 긍정적인 성장을 돕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 및 모집 관련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소년수련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1188870146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30일 14:35: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