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한파 속에서도 멈추지 않는 선제적 시설점검 추진

“정성과 감동! 찾아가는 고객만족 행정서비스 실시”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1월 29일(목) 16:13
순천교육지원청, 한파 속에서도 멈추지 않는 선제적 시설점검 추진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동균)이 추진 중인 학교시설 통합지원 콜센터 운영과 연계한 사전 점검 중심의 찾아가는 교육행정이 학교 현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순천교육지원청은 올 해 1월부터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시설관리 사전 순회점검을 실시하고 있으며, 문제 발견 시 현장에서 바로 조치하는 선제적 시설관리 행정을 펼치고 있다. 이는 고장이 발생한 후 대응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학교 안전을 미리 지키는 예방 중심 행정이라는 점에서 신선함이 더하다.

이러한 행정활동의 진가는 최근 강력한 한파 속에서 진행된 학교시설 긴급 순회 점검를 통해 여실히 드러났다. 지난 1월 28일 순천교육지원청은 순천향림초등학교 급식실 내부 전반에 대한 사전 점검을 실시했다.

점검 과정에서 야채·과일 세척용 전용 씽크대 수전과 배수구 트랩이 낡아 물이 새는 등 제기능을 하지 못하고 있는 상태, 그리고 세정대 수전 또한 정상적 사용이 어려운 점을 확인하였다.

문제점을 확인 후 바로 노후된 수전 4개를 교체하고, 싱크대 배수구 트랩 7개소, 배수 주름관 15m, 손세정대 수전 1개를 교체·정비하여 급식실 환경을 전반적으로 개선시켰다.

현장을 지켜본 급식실 관계자는“학교에서 요청하기도 전에 먼저 찾아와 문제를 발견하고, 현장에서 바로 조치하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며 “꼼꼼한 조치를 통해 시설이 나아진 것도 고맙지만, 내 집처럼 학교를 진심으로 생각해 주는 마음이 느껴져 더 큰 감동을 받았다”고 전했다.

한편 순천교육지원청 허동균 교육장은 ““이번 조치는 일회성 대응이 아니라, 사전 점검과 현장 대응 체계가 제대로 작동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라며“앞으로도 통합지원 콜센터와 순회 점검을 연계해 학교시설 관리의 완성도와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가겠다”고 밝혔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1173766766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29일 19:09: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