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함평읍, 새해맞이 경로당 순회 방문으로 ‘현장 소통 행정’ 시동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1월 29일(목) 14:10
함평군 함평읍, 새해맞이 경로당 순회 방문으로 ‘현장 소통 행정’ 시동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함평군 함평읍이 경로당을 순회 방문하며 현장 소통 행정에 나섰다.

함평읍은 “지난 21일부터 새해를 맞아 지역 내 경로당을 차례로 방문해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고 마을 현안을 함께 논의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순회 방문은 새해를 맞아 어르신들께 각 마을 주민의 생활 속 고충을 가감 없이 듣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민들은 ▲지난여름 수해 피해 복구 및 정비 ▲경로당 노후 비품 교체 등 생활 속 다양한 개선 의견을 가감 없이 제안했다.

특히, 일부 어르신들은 읍사무소 이전 이후 ▲출입구 위치 ▲사무실 배치 ▲주차 공간 이용 등에 불편함을 호소했으며, 이에 함평읍의 청사 이용 방법을 안내하고 향후 개선 방향을 설명해 어르신들의 이해를 도왔다.

이번 경로당 순회에서는 겨울철 어르신 안전사고 예방 안내와 2026년 새로운 군정 안내 책자 배포도 병행돼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정 읍장은 ”현장에서 주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들으니, 행정이 나아가야 할 방향이 더욱 명확해졌다며, 건의해 주신 소중한 의견들을 행정의 최우선 과제로 삼아 적극적으로 해결하겠다”라고 밝혔다.

함평읍은 새해 경로당 방문을 시작으로 마을 밀착형 소통 창구를 확대하여 현장 소통 행정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1165657775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29일 17:45: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