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암교육지원청, 「영암 청렴플러스 이행단」 첫 회의 개최

내부와 외부가 함께하는 참여형 청렴 핵심기구 본격 가동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1월 28일(수) 16:33
영암교육지원청, 「영암 청렴플러스 이행단」 첫 회의 개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영암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수)은 2026년도 청렴도 향상을 위한 핵심 추진기구로 「영암 청렴플러스 이행단」을 구성하고, 첫 회의를 1월 28일(수) 영암교육지원청에서 개최하였다.

기존의 청렴도향상대책 이행단을「영암 청렴플러스 이행단」으로 새롭게 정비한것은 제도 중심 청렴을 넘어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반영하는 실천 중심 청렴 정책 추진에 중점을 둔 의지 표명이다.

이행단은 교육장과 행정지원과장을 비롯한 내부직원과 함께 운동부 코치, 늘봄전담사, 교무행정사 등 교육현장을 대표하는 외부 인원의 참여 비율을 대폭 확대하여 구성하였다. 이를 통하여 다양한 관점에서 부패 취약분야를 진단하고, 보다 현실적이고 실행 가능한 개선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영암 청렴플러스 이행단」은 앞으로 부패 취약분야를 집중 분석하고, 구조적 문제 개선과 예방 중심의 청렴 정책을 연구·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날 첫 회의에서는 ‘청렴도 향상을 위한 실천 과제 및 아이디어 발굴 방안’ 등에 대해 심도 있는 협의가 이루어졌다.

김광수 교육장은 “영암 청렴플러스 이행단이 내부와 외부가 함께 지혜를 모아 현장의 문제를 해결하는 실천형 청렴 플랫폼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소통과 공감을 바탕으로 청렴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신뢰받는 영암교육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영암교육지원청은 앞으로 「영암 청렴플러스 이행단」을 중심으로 책임·실행·성과 중심의 청렴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1142759177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28일 19:2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