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가족센터, ‘우리 함께 맞춰 가요’ 프로그램 실시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1월 28일(수) 13:38
부안군 가족센터, ‘우리 함께 맞춰 가요’ 프로그램 실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부안군 가족센터는 최근) 다문화가족(부모-자녀) 37명을 대상으로 부안 온가족센터에서 ‘우리 함께 맞춰 가요’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날 프로그램은 다문화가족 방문교육서비스를 이용하거나 관심 있는 가족들이 참여하여 방문교육서비스 사전 설명회를 통해 2026년도 방문교육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이후 부모 교육으로 각자 자신을 성찰하는 시간 ‘우리는 부모입니다’라는 주제로 다문화가족 자녀들이 겪는 현실적인 어려움들을 이해하고 자녀들의 지지자로서 함께하는 부모가 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부모 교육 이후 실제 자녀들과 소통 할 수 있는 기회로 자녀의 관심사와 고민 등을 판단하지 않고 들으며 공감하는 시간으로 자녀들과 활발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주〇〇는 “자녀가 말하는 아빠는 잔소리가 너무 많다고 하는데, 나는 잔소리를 하지 않는다 생각했다”며 “자녀 입장에서 말하는 습관을 가져야 할 것 같다고 말하였다” 또한 남편과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한 정〇〇은 “이중언어의 중요성을 알려주셔서 감사하다”며 “그동안 남편의 반대로 자녀들에게 모국의 언어를 자녀에게 가르쳐 주지 않았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자녀들에게 모국의 언어를 가르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남편도 더 이상 반대하지 않을 것 같다며 웃음을 지었다.

부안군 가족센터 관계자는 ”다문화가족들의 조기정착을 돕고 가족관계 회복 및 향상을 통해 건강하고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생활할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1130362715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28일 18:0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