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의회, 제3회 의원간담회 개최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1월 27일(화) 15:58
영광군의회, 제3회 의원간담회 개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영광군의회(의장 김강헌)는 1월 27일 제3회 의원간담회를 열고, 군정 주요 현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의회운영위원회 소관 안건인 「영광군의회 포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비롯해 글로벌혁신 규제자유특구 본공모 신청계획(안) 등 7건의 안건이 보고됐다.

특히, 에너지산업실에서 제출한 본공모 신청 계획(안)과 관련된 내용이 주요 논의 대상이 됐다. 먼저, 글로벌혁신 규제자유특구 본공모 신청 계획(안)에 대해서는 글로벌 혁신특구 지정을 통해 규제특례는 물론, 해외 실증 및 인증까지 지원하는 사업 추진계획이 설명됐다.

이어 보고된 미래모빌리티 주행 기능 안전 확보를 위한 전자파잔향실(RC) 구축 본공모 신청 계획(안)에 대해서는 미래차의 전자파 인증 강화에 대응하기 위한 부품 및 완성차 실증·인증 전용 인프라 구축의 필요성이 제시됐다.

이에 대해 의원들은 “그동안 e-모빌리티 사업과 관련해 상당한 예산이 투입된 만큼, 이에 상응하는 지역 파급효과가 있었는지 점검할 필요가 있다.”며, “열악한 재정여건을 감안할 때 대규모 예산이 수반되는 공모사업의 실효성에 대한 신중한 검토가 뒤따라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 밖에도 전국단위 체육대회 개최 지원을 위한 성립전 예산 사용계획, 한국 난대전 성립전 예산 사용 및 예산 전용 계획, 시·군 역량강화사업 민간위탁기관 선정 등 다양한 군정 현안에 대한 보고가 이뤄졌다.

또한, 제292회 영광군의회 임시회는 오는 2월 3일부터 12일까지 10일간 개최하기로 협의했으며, 임시회 기간 동안 2026년도 주요업무계획을 보고받고 각종 부의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김강헌 의장은 간담회에 앞서 “다음주부터 시작되는 임시회는 2026년 새해 새로운 정책과 방향성을 설정하는 중요한 임시회인 만큼 안건 심사 준비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1113272143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27일 20:4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