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월야면, 건강 증진 프로그램 운영

‘건강 UP! 행복 UP!’으로 어르신 활기찬 노후 지원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1월 25일(일) 20:38
함평군 월야면, 건강 증진 프로그램 운영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함평군 월야면은 “월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21일 용월3리 용두경로당을 시작으로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건강 UP! 행복 UP!’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건강 증진 프로그램 ‘건강 UP! 행복 UP!’은 월야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지역 특화 사업으로, 어르신들의 신체활동을 촉진하고 건강한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실시한다.

월야면은 월 2회 관내 경로당을 방문, 어르신들의 심신 건강 증진을 위한 치매 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후원 물품을 함께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를 운영하여 복지 정보 접근이 어려운 어르신에게 다양한 복지제도를 안내하고, 상담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적극 발굴할 계획이다.

박승이 월야면장은 “어르신들이 이번 사업을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을 보내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어르신들의 안부와 건강을 세심히 살피고 다양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1068495958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26일 14:37: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