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의회 박효상 의원, 제310회 전남시·군 의회 의장협의회 월례회 지방의정봉사대상 수상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1월 22일(목) 17:25
목포시의회 박효상 의원, 제310회 전남시·군 의회 의장협의회 월례회 지방의정봉사대상 수상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목포시의회 박효상 의원(용당1동․ 용당2동 ․ 연동 ․ 삼학동)은 지난 1월 21일 제310회 전남 시·군 의회 의장협의회 월례회에서 지방의정봉사대상을 수상하며 그간의 노력과 헌신을 인정받았다.

‘지방의정 봉사대상’은 주민들과의 소통,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 의정활동에 대한 헌신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 발전과 의정활동 성과를 거둔 우수 의원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박효상 의원은 목포시 각종 사업추진과정에서 불필요한 예산을 절감과 사업의 효율성을 강조하여 재정건전성 확보에 기여해왔다. 또한 시민 불편사항을 세심하게 살피고 지역 숙원사업 해결에 적극 나서는 등 목포시 발전과 시민의 복리 증진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책임 있는 의정활동을 펼쳤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목포시 골목형상점가 지정을 위한 기준 완화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관련 조례 개정을 통해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였으며, 지역 주요 현안과 실태를 면밀히 분석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인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목포시 발전에 기여했다.

박 의원은 2022년 지방선거를 통해 목포시의회 의원으로 당선된 이후 제12대 전반기·후반기 관광경제부위원장으로서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시민 중심의 열린 의정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의원으로 평가받고 있다.

박효상 의원은 수상 직후“이 상은 저 혼자의 것이 아니라, 함께 힘을 모아 주신 시민 여러분과 의정 활동 과정에서 협력해주신 모든 분들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발전과 시민 삶의 질 향상, 그리고 시민의 행복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1040760746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22일 20:4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