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교육지원청, CCTV 월별 점검 학교 안전 빈틈 줄인다.

학생·교직원 보호 위한 CCTV 상시 관리 체계 구축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1월 22일(목) 17:19
장흥교육지원청, CCTV 월별 점검 학교 안전 빈틈 줄인다.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장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행중)은 학생과 교직원의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1월부터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CCTV 월별 정기 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학교 내·외부에 설치된 CCTV를 대상으로 정상 작동 여부, 영상 저장 상태, 화질 및 촬영 범위 등을 종합적으로 확인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점검 과정에서 고장이나 노후화된 장비가 발견될 경우 즉시 조치하거나 교체를 안내해 각종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특히, CCTV 사각지대 발생 여부를 중점적으로 점검해 학교 내 안전 취약 요소를 사전에 차단하고, 개인정보 보호 기준 준수 여부도 함께 확인함으로써 안전과 인권을 동시에 고려한 관리 체계를 강화할 방침이다.

송선화 학교종합지원센터장은 “CCTV는 설치 이후의 지속적인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1월부터 월별 점검을 체계적으로 추진해 학생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흥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교 안전 강화를 위해 정기 점검과 현장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1040427068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22일 20:4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