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2026년 사랑의 떡국 나눔 행사 개최

사랑의 떡국 한 그릇’ 취약계층에 동절기 온정 나눔
학교·엄다면 새해맞이 식사 대접…지역 공동체 유대 강화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1월 22일(목) 09:44
함평군, ‘2026년 사랑의 떡국 나눔 행사 개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함평군이 취약계층과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떡국 나눔 행사를 마련해 추운 겨울 따뜻한 정을 나누고 있다.

함평군은 “지난 21일 학교면과 엄다면이 각각 학교면 학나래복지센터와 엄다면 오선박주권역다목적복지센터에서 ‘2026년 사랑의 떡국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겨울철 사회적 고립 위험이 큰 취약계층과 독거 어르신 400여 명을 대상으로 새해 인사를 나누고 이웃 간 유대감을 형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행사 당일 학교면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영란)와 엄다면 여성자원봉사자회(회장 김금옥)는 떡국과 반찬·디저트를 정성껏 준비했으며 어르신들은 따뜻한 식사와 덕담을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함평축산물종합처리장(대표 이동우)은 학교면과 엄다면에 소고기·돼지고기 등을 후원하며 지역 내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섰다.

김우석 학교면장은 “어르신들을 위한 뜻깊은 나눔을 실천해 주신 학교면 새마을부녀회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나눔 활동이 지역사회에 온기를 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정동안 엄다면장은 “지역 어르신들께 따뜻한 식사를 대접할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취약계층과 돌봄이 필요한 주민들을 위해 민·관·단체가 함께 협력하는 기반을 확실히 다져 나가겠다”고 말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1023515698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22일 12:40: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