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의회 최현아 의원, 지역 교육 발전 공로로 ‘감사패’ 잇따라 수상

신대운영회·순천대·매산고 등 교육 현장 곳곳에서 감사 마음 전달
최 의원 “교육 현안 해결이 지역 발전의 핵심,” 현장 중심 의정 활동 이어갈 것”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1월 21일(수) 16:01
순천시의회 최현아 의원, 지역 교육 발전 공로로 ‘감사패’ 잇따라 수상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순천시의회 최현아 의원(더불어민주당, 해룡 신대리)은 지역의 교육 발전과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의정활동을 인정받아 순천 지역 교육계로부터 잇따라 감사패를 받으며, 아이들의 미래를 생각하는 교육중심 의원으로서의 면모를 보였다.

최근 최 의원은 지난 1월 20일, 신대운영회로부터 순천시 청소년 교육 발전 및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았다. 신대운영회 측은 평소 지역 청소년들의 교육 환경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주민들과 꾸준히 소통하며,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해 온 최의원의 활동을 높이 평가했다.

또한 국립순천대학교로부터 ‘글로컬대학30’ 사업 지정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받은 바 있으며, 지난 7일에는 순천 매산고등학교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으로서 학교 발전과 위원회 활성화에 헌신한 점을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상했다.

이처럼 대학 교육부터 고교 교육, 지역 청소년 교육에 이르기까지 교육 전반에 걸친 최 의원의 폭넓은 관심과 헌신은 지역 사회의 모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최현아 의원은 “신대지구와 순천의 미래는 결국 우리 아이들의 교육에 달려 있다는 신념으로 의정 활동에 임해 왔다”며 “현장에서 주시는 이 귀한 상들은 더 열심히 뛰라는 채찍질로 알고, 앞으로도 아이들이 행복하게 배우고 성장할 수 있는 교육 도시 순천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1012449568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21일 20:1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