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소방서 의용소방대, 겨울철 취약계층 화재예방 봉사활동 전개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1월 20일(화) 22:24
고흥소방서 의용소방대, 겨울철 취약계층 화재예방 봉사활동 전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고흥군 고흥읍 여성의용소방대가 지난 17일 겨울철 화재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를 맞아, 지역 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집중적인 화재예방 및 주민 생활 안전 지원 활동에 나섰다.

이번활동은 겨울철 난방기구 사용 급증에 따른 화재를 예방하고, 거동이 불편하거나 안전 사각지대에 놓인 독거노인과 저소득층 가구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진행됐다.

의용소방대원들은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 단독경보형 감지기) 점검 및 교체▲전기,가스 시설 안전확인▲겨울철 미끄럼사고 방지를 위한 주변 환경 정비 등을 중점 추진했고, 주민들을 대상으로 화재 발생 시 대피요령과 소화기 사용법 교육을 병행하여 실질적인 대응 능력을 높이는데 주력했다.

김순덕 고흥읍 여성의용소방대장은 “겨울철은 화재발생 위험이 매우 높기 때문에 이웃들의 작은 관심이 큰 사고를 막는 첫걸음” 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이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순찰과 지원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0997421533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21일 03:28: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