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소양면, 한파 속 ‘붕어빵 나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1월 20일(화) 11:13
완주군 소양면, 한파 속 ‘붕어빵 나눔’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완주군 소양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오희홍, 배귀순)가 지난 19일 소양면 교육문화지원센터 앞에서 겨울철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캠페인과 함께 붕어빵 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한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의체 위원들은 직접 구운 붕어빵 600여 개를 지역주민에게 나누며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살펴줄 것을 당부하고, 위기가구 신고 방법과 복지 지원 제도에 대해 홍보했다.

오희홍 공동위원장은 “작은 나눔이지만 추운 겨울 지역주민들에게 온기를 전하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발견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지속적인 발굴 활동을 통해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배귀순 소양면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주민 모두가 이웃을 살피는 따뜻한 시선에 동참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복지사각지대 없는 소양면을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소양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취약계층 지원, 나눔 봉사 등 지역 맞춤형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0972742328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20일 14:5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