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교육청안전체험학습장, 지역사회 안전체험 프로그램 운영

교직원·영광군 관계기관 지역주민 대상 특별 안전체험 프로그램 운영
“재난 앞엔 너나 없다” 지역사회와 안전으로 동행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1월 15일(목) 11:48
전라남도교육청안전체험학습장, 지역사회 안전체험 프로그램 운영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안전체험학습장(분원장 선승헌)은 겨울방학을 맞아 교직원과 영광군 관계기관 및 지역주민까지 아우르는 ‘지역사회 안전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체험프로그램은 학생 중심의 교육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지역 공동체 전체의 재난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실전같은 체험으로 교직원과 지역사회가 뛰고 있다’라는 주제로 이론 위주의 교육에서 탈피하여 화재안전(소화기, 화재대피, 완강기 탈출), 응급처치(심폐소생술), 교통안전 등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기 상황을 직접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체험에 참여한 한 지역주민은 “평소 멀게만 느껴졌던 안전 교육을 이웃들과 함께 즐겁게 체험하며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며, “우리 지역에 이런 전문 시설이 있다는 것이 든든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분원장 선승헌은 “안전은 학교 담장 안에서만 머물서러는 안된다”며 “겨울방학 동안 진행되는 이번 안전체험프로그램이 영광군과 전남교육가족 모두의 안전의식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전라남도교육청안전체험학습장은 앞으로도 지역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안전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 교육청-지자체-주민이 함께 하는 안전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중심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이번 안전체험프로그램은 2월말까지 진행하며, 전라남도교육청안전체험학습장 홈페이지(https://jnesafety.da.jne.kr)에서 신청할 수 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0912940076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15일 15:35: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