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청년정책네트워크, 설립 10주년 기념 정책 토론회 개최

“광주청년정책 되돌아보기” 함께 해법을 찾아보다!
광주청년넷 주도로 청년 정책에 대한 평가와 전망을 논의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1월 15일(목) 11:11
광주청년정책네트워크, 설립 10주년 기념 정책 토론회 개최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광주청년정책네트워크(이하 광주청년넷)가 설립 10주년 기념 첫 번째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그 첫 번째 시작으로 함께 만들어 오고 지켜봐 온 “광주청년정책”을 톺아보며, 정책 토론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세 가지 핵심 주제로 발제로 "광주광역시 청년정책에 상상이 필요하다" 김태진 (광주청년센터 센터장), "광주광역시 청년정책의 미래비전" 임명규 (광주청년정책네트워크 대표)의 청년 활동가의 시선으로 보는 정책의 평가와 전망을 듣고, 발제와 함께 앞으로 정책의 미래 비전에 대해 진솔하게 토론할 예정이다.

임명규 광주청년넷 대표는 “이번 토론회는 단순히 정책을 평가하는 것을 넘어, 청년 당사자들의 생생한 의견을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실효성 있는 논의의 장이 될 것이다. 특히, 청년 유출과 니트 문제 등 청년의 실질적인 현안과 정책의 사각지대 문제를 도출하여 광주청년정책이 한 걸음 더 발전할 수 있도록 행정과 민간의 협력이 강화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광주청년정책네트워크는 지난 10년간 청년 일자리, 주거, 복지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정책 변화를 이끌어왔다. 이번 행사를 통해 새로운 10년의 청사진을 마련하고, 청년과 지역사회가 상생하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모색할 계획이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0909184576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15일 14:53: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