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미디어공작소, 쉽게 배워보는 ‘프리미어프로 첫걸음’ 운영

전문 편집도 쉽게... 프리미어 프로로 제대로 배우는 영상 제작 교육 -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2026년 01월 09일(금) 15:11
화순군 미디어공작소, 쉽게 배워보는 ‘프리미어프로 첫걸음’ 운영
[정보신문 = 남재옥 기자]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오는 20일 오후 7시 화순군 청년센터(청춘들락) 미디어공작소에서 화순군민을 대상으로 쉽게 배워보는 프리미어프로 영상 제작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영상 편집 입문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프리미어 프로의 기본 기능부터 컷 편집, 트랜지션, 음향 작업, 이펙트 효과까지 영상 제작 전 과정을 실습 중심으로 다룰 예정이다. 특히 교육 기간 동안 프리미어 프로 라이선스를 무료로 지원해 원활한 실습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다.

교육은 1월 20일(화)부터 2월 5일(목)까지 총 6회에 걸쳐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진행된다. 이를 통해 수강생들은 다양한 콘텐츠 제작에 활용할 수 있는 편집 역량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 자격은 화순군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선발 인원의 70%는 청년층을 우선 선발하고, 나머지 30%는 중장년층을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은 신청서와 함께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해야 하며, 1월 16일까지 화순군 청년센터를 방문하거나 공식 홈페이지(https://www.hwasun.go.kr/youth)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조미화 인구청년정책과장은 “활용도가 높은 프리미어 프로 교육을 통해 영상 편집 역량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군민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는 미디어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 말했다.


남재옥 기자 jbnews24@naver.com
이 기사는 정보신문 홈페이지(www.jungbonews.co.kr)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www.jungbonews.co.kr/article.php?aid=10836787083
프린트 시간 : 2026년 01월 11일 07:46:39